' 걸을까? ' 에서의 김성현 님의 과제

2017. 10. 09
글의 제목

걸을까 과제 후기


기본 주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

사진 첨부 시 복붙하면 깨지니 일일이 첨부해주세요,글은 인터넷에 올리는 것처럼 짧게 쓰지 말고 문단으로 이어서 작성해주세요


활동 개요(날짜, 장소)

2017년 9월 18일 부터 2017년 10월 1일까지 약 2주간 활동을 했다. 장소는 특별히 정해진 곳은 없지만 평소 다니는 길이 장소가 되고, 과제로 새로운 곳에 가서 걸어보는 것이다. 나의 주 활동 장소는 역삼역~삼성역 또는 종합운동장역 까지의 테헤란로, 집 근처 골목길, 그리고 이번 연휴에 가게 된 중국 칭다오가 주된 장소였다.


활동 동기

평소 나는 자주 걸어 다닌다. 하지만 그냥 단순히 걷기만 하는 것이지 목적을 가지고 걷지는 않았다. 처음 과목을 신청했을 때에도 걸어 다니는 것을 자주 하는 이유 하나로 이 과목 활동을 신청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 걷는 것은 어떨까? 이런 마음도 이 과목을 신청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작용한 부분도 있다.


활동 내용과 느낀점을 구체적으로 써주세요(사진 3장 이상 포함)

엄청나게 큰 활동이 있는것은 아니었지만 일상 속에서 그리고 과제를 하면서 걷는다고 생각하니 전에는 집에 가기위해 걸어갔다면 인증샷을 위해 주변을 돌아보고, 이쁜 사진을 위해 웅크리기도 하며 낮선 곳에서 사진을 찍어보니 조금은 여유를 가지게 된 것 같다.

물론 가끔식은 너무 피곤하여 집에 가기 바빠서 인증샷 촬영을 까먹기도 하였지만 걷는 순간 만큼은 천천히 숨을 쉬면서 주변을 돌아보는 시간이 너무나도 소중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과목원끼리 함께 걸어보는 시간이 있었다고 안내를 받았지만 실제적으로 각자의 삶이 너무 바뻐 만나지 못한점, 그래도 서로 사진을 공유해서 과목원들의 바쁜 일상 가운데에서도 잠깐의 여유를 같이 공유할 수 있는것에 아쉬움을 달랜다.


아래 해당 과목 주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

부득이한 경우 글이 삭제될 수 있으니 가급적 개인 블로그에도 기재하시면 좋습니다,나 자신에게 떳떳하게 과목을 이수했습니다


Comments

과제에 대한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