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볼과: 라라랜드★ ' 에서의 안도현 님의 과제

2017. 01. 07
글의 제목

영화볼과: 라라랜드★ 후기


기본 주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

사진 첨부 시 복붙하면 깨지니 일일이 첨부해주세요,글은 인터넷에 올리는 것처럼 짧게 쓰지 말고 문단으로 이어서 작성해주세요


활동 개요(날짜, 장소)

2017년 1월 6일 오후 5기 30분 부터~ 명동 CGV


활동 동기

영화 라라랜드가 그렇게 좋았다는 입소문을 많이 들어서 꼭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다만 처음부터 그렇게 끌리는 영화가 아니였고 요즘 이래저래 좀 바쁘다보니 혼자 영화관을 자주가는 나도 쉽게 가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과목이 올라온 것을 보게 되었고 이왕 보는거 사람들이랑 같이 보고 친목도 더 다지는 것이 좋겠다라는 생각에 과목을 신청하게 되었다.


활동 내용과 느낀점을 구체적으로 써주세요(사진 3장 이상 포함)

 나와 개설자 하림 형은 먼저 5시 30분에 만나서 저녁을 먹기위해 새마을 식당으로 향했다. 명동은 사람들로 항상 붐비지만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딱히 맛집을 본 기억이 없다. 그래서 오래 고민하지 않고 눈에 보이는 새마을 식당으로 향해서 간단히 식사를 했다. 식사를 하고나서 바로 명동 CGV로 향했고 함께 라라랜드를 감상했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엔 뮤지컬 영화답게 처음과 중간중간에 배우들이 노래와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이 매우 많이 등장하며 두 예술인 남,녀의 사랑이야기가 다뤄진다. 나는 사실 얼핏 현실적이여서 좋았다라는 평을 많이 들은 상태여서 두 예술인의 꿈에 관한 이야기가 현실적이라는 것으로 생가했다. 그래서 살짝 지루했던 전반부를 지나 중반부에 사랑과 함께 꿈에 관한 이야기가 다뤄질 때, 굉장히 많이 감정이입을 해가며 봤다. 나 역시 랩을 좋아하는 아마추어 예술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화를 보는 내내 어떻게 꿈에 관한 이야기가 풀어질지를 집중해서 보고 있었지만 약간 허무하게 풀리는 바람에 사실 실망감이 있었다. 알고보니, 현실적이라는 평은 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사랑에 관한 이야기였던 것이다. 영상과 음향은 아주 좋았고 마지막 부분에서 만약 남주인공의 상상씬 역시 굉장히 좋았지만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달랐고 (나 혼자 착각한거지만) 어떻게 보면 진부한 사랑이야기인 것 같아서 아쉬웠다. 그래도 귀와 눈이 즐거웠던 영화였다.

 다른 과목원들도 역시 라라랜드가 좋은 영화라는 것에 모두 동의했다. 가민누나는 살짝 영화가 산만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를 알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또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여주인공이 남주인공과 연애를 하고나서 옷 색깔이 점점 변하고 거기에 숨겨진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한 번 온라인 리뷰어들의 글을 읽어봐야 할 것 같다. 근처 펍에서 영화리뷰를 비롯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의 만남은 마무리됐다.


*추가사진


아래 해당 과목 주의 사항을 체크해주세요

부득이한 경우 글이 삭제될 수 있으니 가급적 개인 블로그에도 기재하시면 좋습니다,나 자신에게 떳떳하게 과목을 이수했습니다


Comments

과제에 대한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