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대학 공간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열정대학입니다:) 열정대학은 1호선 남영역에서 5분, 4호선 숙대입구역/삼각지역과 6호선 효창공원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열정도'에 자리 잡고 있어요. 3층~5층 그리고 옥상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남영역에서 오시는 길 : 1번 출구로 나와 좌회전 - 횡단보도를 지나 BMW방향으로 200m 직진 - 할리스 커피에서 좌회전 - 50m앞 부동산 골목 사이에 위치

3F: 열정 스터디룸(Passion Study Room)

열정대학이 추구하는 가치인 공존(24인실), 즐거움(8인실 ), 배움(8인실), 자기다움(12인실)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외부 대관은 하지 않고, 열정대학 학생들만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요. 시험기간에는 이곳에서 공부도 가능 하답니다!

4F: 열정 스투디움(Passion Studium)

소규모 강연인 열정Talks, 공연과 다양한 파티, 프로젝트 활동 등이 이루어지는 강연장이에요. 스투디움이라는 말이 생소하시죠?

중세대학에 대해 프랑스 법률가 파키에는 “사람들로 구성되었다.”고 말했어요. 중세의 대학은 명소적인 건물을 가지고 시작 한 것이 아니라 배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모이면서 시작되었고, 모여든 장소를 ‘스투디움(Studium)’ 이라고 불렀어요. 이 장소라는 말에 ‘제네랄레(Gener ale)’를 붙이면 ‘모든 과목이 가르쳐지는 대학'이 되요.

열정대학은 시장이 되어버린 대학과 상품이 되어버린 교육에 대한 해법을 배움을 갈망 하면서 시작된 초기 대학 생성의 본질에서 찾고자 해요.

5F: 사무실 / 미니 도서관 / 회의실

5층에는 열정대학을 이끄는 직원들의 공간이 있어요. 사무실에는 미니 테라스도 있어 따뜻한 봄날 햇님도 자주 만나요. 사무실 옆에는 미니도서관이 있어요. ‘독서의 즐거움’ 과목과 연동되는 2,000여권이 넘는 책들이 있어요. 특이하게도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등의 진로 분야로 분류되어 있고요. 물론 학생들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해요. 도서관 옆에는 회의실도 있어요.

조원들의 다양한 활동, 바베큐 파티 등의 활동이 가능해요. 안전을 위해 철조망이 있는데 다양한 전시 프로젝트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덕수 쌤은 열정대학 커플 자물쇠를 채워주고 싶어해요. 그런데 헤어지면 어떡하죠...